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책줍줍/모든 비지니스는 브랜딩이다

🐧낙수가 바닥을 뚫는다_지속성



유명 유튜버의 강연 중에 인상적이었던 말은 처음 초반은 퀄리티 상관없이 꾸준히 콘텐츠를 올리라는 것이었다. 막상 무언가를 시작할 때 이상한 완벽주의로 퀄리티 높은 작업물을 올리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다. 그러나 그 유투버의 말이 이제는 조금 이해가 되기도 한다. 사람들은 퀄리티가 높은 것에 반응하기도 하지만,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친숙하려면 자주 보여야 하는 게 먼저여야 한다.

그 다음엔 ‘매력’ 이 필요하겠다. 그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 그 브랜드 다움(본질)은 유지하면서 형태가 바뀐 무언가가 계속 등장하는 것이겠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