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책줍줍/모든 비지니스는 브랜딩이다

🐧We Sell______________


​​​​| 1장 업의 본질,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라
​| Customer Orientation


​​책 읽고 느낀점 나누기
✔️소니의 사례처럼 소유하지 않고 중계하자. 콜드펭귄도 모임을 소유하지 말고 중계하는 방향으로!

✔️콜드펭귄 주변 카페들이 있다. 공간이 넓은 곳, 아주 저렴한 곳, 직접 로스팅하는 곳, 어중간한 개인카페 등등. 그 중에 콜드펭귄은 명확히 내세울만한 컨셉이 없다. 콜드펭귄은 무엇을 파는지 고민해보는 시점이다. 너무 과신해서도 안되고 너무 철학적이어도 안된다.

✔️타겟마케팅. 지금 현실적으로 고정적인 손님이 있어야 한다. 주로 오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파악하고 그 사람들이 주 타객이 되어서 컨셉을 잡을 필요가 있다. 주로 오는 사람들, 주변 사람들에게 해시테크 이벤트나 쿠폰 활동 등을 하면 좋겠다. 해시테그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찾기 쉬워진다. 우리가 하고싶은 모임, 이벤트는 기본적인 자금이 있어야 할 수 있다. 기본적으로 시드고객이 형성되어야 한다.

​앞으로 할 것
✔️인스타그램, 페이스북으로 타겟마케팅 시작하기
✔️We Sell__________________ / 콜드펭귄 정체성 만들기